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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정책, 리뷰정보

구글 SEO 글쓰기(에스이오 최적화 방법)1

by 무동 2023. 3. 9.

구글 SEO 글쓰기

SEO 최적화 방법을 이용한 구글 SEO 글쓰기 6단계

내가 쓴 글이 검색결과 첫페이지에

나오길 원한다면 아래의 SEO 글쓰기 6단계를

참고하시면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단계 키워드

2단계 경쟁사 분석

3단계 콘텐츠 구성

4단계 콘텐츠 작성

5단계 인덱싱

6단계 모니터링

 

그럼 1단계 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1단계 키워드

 

키워드를 정할 때에는 먼저 그 키워드가 

경쟁력이 있는지 없는지 부터 알아야 됩니다. 

내가 무작정, 이 단어는 사람들이 많이

검색할것 같아! 라고 생각해서

그냥 적는다면 방문자수가

적을 수도 있습니다.

마치 부동산 투자할 때 내가 좋아하는 집을

고르기보다 남들이 좋아하는 집을 사는게 

유리한것과 비슷한 이치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좋은 키워드를

고를 수 있을까요?

적절한 툴을 이용해서

내가 선택한 키워드가

몇 명의 사람들이 검색하고 있는지?
얼마만큼의 트렌드로 올라가고 내려가는지?
경쟁력이 있는 키워드인지 아닌지?

확인 후, 글 안에 들어갈 키워드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글을 쓸 때 내가 선점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을겁니다.   

그 키워드를 'CRM마케팅'

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리고 적절한 툴인

keywordtool.io 라는 사이트에 가서 

선점하고 싶은 키워드인

'CRM 마케팅'검색을 해 봅니다.  
그러면 
CRM 마케팅
CRM 마케팅 성공사례
CRM 마케팅 사례 
CRM 마케팅이란
CRM 마케팅 전략
CRM 마케팅 뜻 등등의
연관 키워드들까지 보여집니다.

이 중에 경쟁력이 높은 키워드들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경쟁력이 높은 키워드는 뭘까요?
검색량은 많은데 글의 발행수가 적은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이걸 keywordtool.io 에서 어떻게 확인하냐면

목록에서 search volume 이 큰데

competition이 낮은 것을 찾으면 됩니다.

하지만 거의 없습니다. 

반대로 서치볼륨(검색량)이
적고 경쟁지수가 크면 너무 안좋습니다. 


한마디로 적은 사람이 검색하고
많은 사람이 글을 올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름 나의 기준을
잡아 놓는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인플루언서들은

'CRM 마케팅'을 검색한 결과 중에
경쟁력이 낮은 것들 위주로 선점을 합니다.

 
CRM마케팅 성공사례, CRM마케팅 뜻 
등 4가지 키워드를 선점을 합니다. 

이 4가지 키워드들을 선점을 하게 되면 
CRM 마케팅 이라는 궁극적인 키워드를
선점하는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하지만 
너무 CRM마케팅 성공사례, CRM마케팅 등 
이런 단어만 들어가면
좋은 글 같지 않아 보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같이 검색하는 
연관 검색어들을 조회해서

내 글에 배치한다면 좋습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CRM 마케팅이라고 치면
그 밑에 연관되어있는 단어들이 나옵니다. 
주로 해당 단어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같이 검색하는 단어들 입니다. (아래  빨간색 네모)

그 중 제가 선점할 수 있는것만
골라내는 것입니다.

 
이런 키워드 들은 크롤러가 좋아하는 

글 구성 안에 잘 배치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2. 경쟁사 분석

 

경쟁사 분석을 하는 이유는

글을 쓰기 전에 큰 맥락을 잡기 위해서입니다.

경쟁사 분석시

가장 많이 쓰는 툴은 Ahrefs입니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를 

선점한 콘텐츠들에 대한 랭킹이 나옵니다. 

거기서 각각의 사이트들의 
도메인 Rating
도메인의 완성도가 얼마나 높은지?
(점수가 높을 수록 완성도가 높다는 뜻)

그리고 쓰여져 있는 콘텐츠가 실제 다른 

콘텐츠의 백링크로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

'CRM 마케팅'이라는

키워드를 선점할 수 있는 주요 키워드가 

몇 개가 들어있는지?
이 콘텐츠의 탑 키워드가 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사이트의 도메인 레이트도

당연히 정해져 있을 겁니다. 
그러면 1위~10위 안에서 어느 정도

포지셔닝을 할 수 있겠다

라는 감이 옵니다. 

주로 제가 많이 보는 건

백링크랑 키워드 입니다. 

이 해당 키워드를 선점한 콘텐츠들이 지금 현재 
백링크를 몇 개 보유하고 있는지
키워드를 몇 번 썼는지 보는 것입니다. 

제가 경쟁사보다 백링크를 더 많이 쓰거나

키워드를 더 많이 쓰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경쟁사 분석을 하면 

어느 정도 구조가 나옵니다.

내가 어떤 키워드를 쓰겠다.

그 다음에 얼마나 쓰겠다 라는 구조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 콘텐츠를 쓰면 다른 사이트에
백링크로 몇 번을 넣겠다. 
이런 큰 그림이 그려집니다. 

 

3단계 부터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contagious.tistory.com/entry/%EA%B5%AC%EA%B8%80-SEO-%EA%B8%80%EC%93%B0%EA%B8%B0%EC%97%90%EC%8A%A4%EC%9D%B4%EC%98%A4-%EC%B5%9C%EC%A0%81%ED%99%94-%EB%B0%A9%EB%B2%952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유튜버 채널톡의 헤일리님께서 올리셨던

영상을 참고하여 만든 글입니다. 

헤일리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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