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EO란? (=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 결과에서
내 콘텐츠가
상위로 잘 나올수 있게
최적화시키는 프로세스를
SEO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검색엔진 최적화 라고 입니다.
그럼 이 검색 엔진은
내 글을 어떻게 검색할까요?
이를 알기 위해선
먼저 검색엔진의 구성요소를
알아야 됩니다.
2. 검색엔진의 구성
검색엔진은 아래와 같이
3가지로 구성됩니다.
크롤링
인덱싱
랭킹
2-1. 크롤링
크롤러라는 로봇이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을
크롤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SEO콘텐츠를 작성하시는 분은
(=검색엔진이 내 글을 잘 찾았으면 하는분)
이 크롤러가 좋아할 만한
글을 작성해야 됩니다.
2-2. 인덱싱
크롤러가 모아준 문서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프로세스를 말합니다.
이때
그냥 저장하는게 아니라
순서를 맞추어서
키워드 또는
각각의 키워드별 문서 등을
연결해서 수집을 합니다.
2-3. 랭킹
결국
수익을 위해서는
검색 결과에서
1등 또는 상위로 나오기 위해
SEO콘텐츠 마케팅을 하는 것이고
적어도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3. SERP 란?
그 검색 결과중의 첫 페이지를
SERP라고 합니다.
(Search Engine Result Page)
검색결과의 첫 페이지에
노출되는 것은
마치 오프라인 매장의 진열장중
딱 내 눈높이에 있는
진열장에 가깝습니다.
검색자들 100% 중
75% 정도는
첫 페이지에서 검색을 끝냅니다.
그만큼
첫 페이지에 올라가는 게
중요합니다.
그럼 도대체 어떻게 하면
SERP에 올라갈 수 있을까요?
그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올라가는 방법)
4. 상위노출 방법 5가지
사이트 보안
모바일 친화적
페이지 스피드
콘텐츠의 퀄리티와 길이
키워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이트 보안입니다.
http에서 뒤에 s를 붙이면 https인데
보안적으로 더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 만들 때 https로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바일 친화적이어야 합니다.
구글에서 내 글이
모바일 친화적인지를
점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점 만점이고
보통 6~70점이면
모바일 친화적이라고 합니다.
페이지 스피드
컴퓨터가 페이지를 읽는 데
쉬운 페이지일수록
빨리 띄워줍니다.
영상, gif, 많은 이미지가 들어간
사이트들은 느립니다.
※참고로 크롤러는
png보다 jpg를
더 선호합니다.
그리고
컴퓨터는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읽습니다.
그런데 맨 위에
gif나 영상이 있다면
페이지 속도가
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콘텐츠의 퀄리티와 길이
콘텐츠가 너무 짧아도
SERP에 잘 안 올라갑니다.
길면 길수록 더 유익한 콘텐츠라고
크롤러가 판단을 해서
SERP에 올려줍니다.
키워드
사실상 상위노출에서
핵심은 키워드입니다.
키워드에 대한 내용은
조금 길기 때문에
다음 포스팅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이 포스팅은 유튜브 채널톡 헤일리님의 영상을 참고하여 만들었습니다.
헤일리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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